추천 게시물

고팍스 특금법 실명계좌 결국 실패 - 향후 전망은?

2021년 9월 25일까지 실명계좌 확보를 하라는 대한민국 정부의 방침에 따라서 코인 거래소에서는 실명계좌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했지만 결국 상위 5위에 해당하는 고팍스마저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소위 말하는 4대 거래소 외에도 최소한 고팍스까지만은 가능할거라고 했지만 결국에는 불발되고 말았습니다. 그럼 어떻게 되는 걸까요?  1. 고팍스 거래소 실명계좌 획득 실패 2. 2021년 9월 24일 16시 변동사항 원화 입금 지원 종료  원화(KRW) 마켓 종료 BTC 마켓 오픈 3. 거래소 폐지 아님 4. 코인 상장 폐지 아님  1. 고팍스 거래소 폐지? 폐지는 아닙니다. 실명계좌 등록을 못했다는 것은 원화 거래만이 안된다는걸 의미하고 코인끼리의 거래는 여전히 유효합니다. 그러니깐 대한민국 원화에 대한 규제만 한다는 이야기이죠  고팍스에서도 BTC 즉 비트코인을 통한 거래를 9월 24일 16시부터 할 수 있게 열어 놓겠다고 하고 있습니다. 사실 한국 거래소 외에 전세계 대부분의 거래소가 BTC 거래이기 때문이 이례적이지는 않으나 원화거래가 중단된다는 사실만으로도 충격에 휩싸이고 하락빔을 맞고 있는 중입니다.  2. 원화 출금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하락을 맞은 것에 더해서 원화 출금이 안되는 현상입니다. 대부분의 거래소가 벌집계좌라는 것을 사용하고 있고 이게 어떻게 사용해도 모를 법한 계좌이기 때문에 돈을 다른대 쓰거나 횡령했으면 우리에게 출금해줄 돈이 없는 것입니다. 이걸 막으려고 실명계좌를 권고한 것이었습니다.  고팍스는 이번에 실명계좌에는 실패했지만 그래도 상위 5위의 거래소에 들어간 거래소로서 원화출금은 계속 지원한다고 합니다. 24일 오후 4시에 원화 거래가 중단되지만 원화출금은 이후 계속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3. 잡알트 코인 상장폐지 (상폐) 가장 무서운건 상폐 이야기인데요. 특히 고팍스 거래소에만 상장이 되어 있는 코인들이 상폐가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것입니다. 톨(XTL)...

5월 종합소득세 환급 받는 방법 (세무비용 줄이기)

개인적으로 했다면 20만원 이상 나올 종합소득세가 서비스를 이용했더니 오히려 19만원의 환급 즉 세금을 돌려받게 생겼다. 역시 본인이 아무리 똑똑해보여도 세무 전문가에게 의로하는게 좋다



세무사 의뢰비용

문제는 비용이다. 세무는 우리와 너무나도 먼 이야기이고 세무사의 비용의 문턱은 왠지 매우 높아 보인다. 사업자라면 1년에 3번은 기본적인 신고를 해야 하는데 3번 각각 신고할 때마다 비용을 지출하게 되는 것이다. 부가세 2번과 종합소득세 1번 이다. 

각 신고 때마다 15만원씩 지출한다고 하면 세무사 수수료만 1년에 45만원이 나가게 된다. 사업이 어느정도 궤도에 오른 경우면 모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큰 부담이다. 




3만 3천원에 가능

최근에는 모바일 서비스인 SSEM이 가장 인기이다. 이 앱을 사용하게 되면 세무사에게 맡겨서 하는 것과 같은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게다가 개인사업자가 가장 힘들어하는 셀프 기장에 대한 부담이 아예 사라져버리게된다. 카드만 사용하면 자동으로 등록이 되기 때문이다. 

비용은 각 회차 당 3만3천원이면 충분하다. 그리고 내 경우처럼 5월 종합소득세 환급까지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종합소득세-환급




직접하면 0원?

물론 홈택스 사이트에 가서 직접 종합소득세와 같은 세금신고를 하면 비용은 0원이 될 것이다. 문제는 절세이다. 합법적으로 세금을 내면서도 세무사 비용은 아낄수 있어도 절세에 대한 개념이나 지식을 우리같은 개인에게는 존재하지 않는다.

때문에 이번에 종합소득세가 40만원이라고 하면 그대로 다 내야 하는 것이다. 3만 3천원 아끼려다가 환급 받는 비용까지 합치면 50만원이 넘는 비용을 손해보게 될 수 있다. 



SSEM

이 앱은 한번만 인증을 해 두면 자동으로 모든걸 처리 해준다. 그리고 평소에 사업자로 등록한 카드를 사용하면 세금계산도 알아서 다 되는 것이다. 꼭 사업자 카드가 아니더라도 본인이나 배우자 명의 카드만 사용하면 되니 꼭 편하게 세금 업무를 보길 바란다. 걱정인건 세무사들이 이제 갈곳이 없어지지 않나 하는 걱정일 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