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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kr 확인지급 신청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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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재난지원금인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확인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확인지급이라는 것은 처음 지급을 시작했을때 신속지급 대상으로 분류가 되지 않은 분들이 다시 신청을 할 수 있게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특히 4차 재난지원금은 복수 사업장 지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 확인지급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복수 사업자 지급
전 총 2개의 사업자 중 1개는 소상공인버팀목자금플러스 신속지급 대상으로 100만원을 지급 받았지만 2번째 사업장은 해당사항이 아니라고 한 것입니다. 만약에 대상이면 추가로 50만원이 더 지급되어야 합니다.
사업장추가
버팀목자금플러스kr 홈페이지에 가셔서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시면 "버팀목자금플러스 확인지급 대상이거나, 신속 대상자 명단에 없습니다. 버팀목자금플러스 확인지급으로 신청 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여기서 "확인지급"을 누르셔야 합니다.
사업장 추가 방법
이번에 처음 확인지급 신청이시면 휴대폰 본인 인증 뒤에 아무것도 없을 것이고 저처럼 1개의 사업자를 받았으면 받은 항목이 올라와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사업장추가"버튼을 클릭하셔서 정보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준비물
공통 준비물은 "사업자등록증"입니다. 이건 일반 매출감소 업종에게 요구되는 최소한의 준비물입니다. 집합금지업종, 영업제한업종, 경영위기업종 등 자신이 해당하는 업종에 따라서 부가가치세 납부 확인서등 서류가 추가로 요구될 수 있습니다.
계좌번호 인증까지 끝내셨으면 이제 신청 완료가 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신속지급 대상자의 경우에는 반나절만에 입금이 되지만 확인지급의 경우에는 3~7일정도의 시간이 소요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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