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게시물

고팍스 특금법 실명계좌 결국 실패 - 향후 전망은?

2021년 9월 25일까지 실명계좌 확보를 하라는 대한민국 정부의 방침에 따라서 코인 거래소에서는 실명계좌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했지만 결국 상위 5위에 해당하는 고팍스마저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소위 말하는 4대 거래소 외에도 최소한 고팍스까지만은 가능할거라고 했지만 결국에는 불발되고 말았습니다. 그럼 어떻게 되는 걸까요?  1. 고팍스 거래소 실명계좌 획득 실패 2. 2021년 9월 24일 16시 변동사항 원화 입금 지원 종료  원화(KRW) 마켓 종료 BTC 마켓 오픈 3. 거래소 폐지 아님 4. 코인 상장 폐지 아님  1. 고팍스 거래소 폐지? 폐지는 아닙니다. 실명계좌 등록을 못했다는 것은 원화 거래만이 안된다는걸 의미하고 코인끼리의 거래는 여전히 유효합니다. 그러니깐 대한민국 원화에 대한 규제만 한다는 이야기이죠  고팍스에서도 BTC 즉 비트코인을 통한 거래를 9월 24일 16시부터 할 수 있게 열어 놓겠다고 하고 있습니다. 사실 한국 거래소 외에 전세계 대부분의 거래소가 BTC 거래이기 때문이 이례적이지는 않으나 원화거래가 중단된다는 사실만으로도 충격에 휩싸이고 하락빔을 맞고 있는 중입니다.  2. 원화 출금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하락을 맞은 것에 더해서 원화 출금이 안되는 현상입니다. 대부분의 거래소가 벌집계좌라는 것을 사용하고 있고 이게 어떻게 사용해도 모를 법한 계좌이기 때문에 돈을 다른대 쓰거나 횡령했으면 우리에게 출금해줄 돈이 없는 것입니다. 이걸 막으려고 실명계좌를 권고한 것이었습니다.  고팍스는 이번에 실명계좌에는 실패했지만 그래도 상위 5위의 거래소에 들어간 거래소로서 원화출금은 계속 지원한다고 합니다. 24일 오후 4시에 원화 거래가 중단되지만 원화출금은 이후 계속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3. 잡알트 코인 상장폐지 (상폐) 가장 무서운건 상폐 이야기인데요. 특히 고팍스 거래소에만 상장이 되어 있는 코인들이 상폐가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것입니다. 톨(XTL)...

2021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kr 확인지급 신청 방법

4차 재난지원금인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확인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확인지급이라는 것은 처음 지급을 시작했을때 신속지급 대상으로 분류가 되지 않은 분들이 다시 신청을 할 수 있게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특히 4차 재난지원금은 복수 사업장 지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 확인지급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복수 사업자 지급

전 총 2개의 사업자 중 1개는 소상공인버팀목자금플러스 신속지급 대상으로 100만원을 지급 받았지만 2번째 사업장은 해당사항이 아니라고 한 것입니다. 만약에 대상이면 추가로 50만원이 더 지급되어야 합니다. 



사업장추가

버팀목자금플러스kr 홈페이지에 가셔서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시면 "버팀목자금플러스 확인지급 대상이거나, 신속 대상자 명단에 없습니다. 버팀목자금플러스 확인지급으로 신청 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여기서 "확인지급"을 누르셔야 합니다. 




사업장 추가 방법

이번에 처음 확인지급 신청이시면 휴대폰 본인 인증 뒤에 아무것도 없을 것이고 저처럼 1개의 사업자를 받았으면 받은 항목이 올라와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사업장추가"버튼을 클릭하셔서 정보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준비물

공통 준비물은 "사업자등록증"입니다. 이건 일반 매출감소 업종에게 요구되는 최소한의 준비물입니다. 집합금지업종, 영업제한업종, 경영위기업종 등 자신이 해당하는 업종에 따라서 부가가치세 납부 확인서등 서류가 추가로 요구될 수 있습니다. 

계좌번호 인증까지 끝내셨으면 이제 신청 완료가 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신속지급 대상자의 경우에는 반나절만에 입금이 되지만 확인지급의 경우에는 3~7일정도의 시간이 소요가 됩니다. 


댓글